본문 바로가기
연애 심리 분석

a형 남자성격 이건 꼭 알고 연애하자!

by 호기심 많은 홍킷 2020. 11. 28.

 a형 남자의 성격을 이미 잘 알고 계신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러나 그것은 착각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a형 남자들의 성격은 겉으로 보는 것과 속으로 보는 것은 꽤 다르거든요.

 

a형 남자들은 소심하고 착하고 순정파인 이미지가 있습니다. 그들은 거절하는 것을 어려워하고 대부분 여자의 의견을 따르려고 합니다. 하지만 a형 남자들은 고집이 셉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여자의 의견을 맞춰주려고 해도 자신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서는 양보하지 않습니다.

 

고집이 있고 아닌 건 아니라고 생각하는 a형 남자의 성격을 알고 연애하셔야 갈등이 생겼을 때 원만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늘 자신에게 맞춰주던 여자의 입장에서는 갑작스러운 a형 남자의 고집이 이해가 안 되거든요.

 

 a형 남자가 고집을 부릴 때 여자가 맞춰줘야 갈등이 해결이 됩니다. 늘 여자에게 맞춰주던 a형 남자가 고집을 부리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무리 여자가 섭섭하고 이해가 안 돼도 남자를 위해서 자신의 의견을 내려놓아야 오래가는 연애를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a형 남자의 고집을 이해하지 못하고 여자가 자신의 의견을 굽히지 않는다면 a형 남자는 자신의 여자에게 큰 실망을 하게 됩니다. 평소 a형 남자가 여자에게 맞춰주었던 이유는 자신의 여자친구를 사랑하고 (순정파) 자신의 안목에 대해 자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여자는 이럴 거야. 내 여자는 나를 이해해주는 사람이야.' 그런데 그런 a형 남자의 기대를 무너트린다면 남자의 마음은 점점 식어갈 것입니다.

 

또 여자는 평소 a형 남자가 자신에게 헌신하고 배려해줬던 걸 기억해서 고집을 부릴 때는 배려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a형 남자는 여자가 배려하고 자신을 생각해주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여자에 대한 사랑이 샘솟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a형 남자를 놓치기 싫은 여자라면 이런 a형 남자의 성격을 잘 파악하고 연애를 이어가셔야 합니다.

 

a형 남자가 만약 여자에게 섭섭한 일이 생기면 그것을 처음에는 숨기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a형 남자들은 자신의 여자에게 좋은 모습만 보여주고 싶기 때문에 남자의 넓은 마음으로 이해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들은 a형 남자.

그것이 잘 숨겨지지 않습니다. a형 남자는 섭섭한 일이 생기면 그것이 얼굴에 드러납니다.

 

눈치가 있는 여자라면 a형 남자가 왜 얼굴이 어두운지 물어보겠죠. 남자는 처음에는 아무일도 아니라고 하지만 결국 왜 섭섭했는지 데이트가 끝나갈 때쯤 털어놓습니다. 소심한 성격 탓에 계속 마음에만 두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눈치가 없는 여자라면 a형 남자의 얼굴이 어두운지도 모르고 지나갑니다. a형 남자는 여자가 눈치채지 않으면 먼저 말하지 않습니다. 그냥 속으로 쌓아두고 삭히다가 어느 순간 혼자 폭발합니다. 그리고 갑작스러운 이별을 통보하거나 잠수를 탑니다.

 

이렇게 되면 여자입장에서는 당황스러울 것입니다. 평소 자신에게 잘해주고 잘 맞춰주던 남자가 이별을 통보하거나 잠수를 타버린 이유를 모르기 때문에 별의별 추측을 합니다. "내가 그때 이렇게 해서 날 떠났나?" "내가 그때 그 말만 하지 않았더라면 날 떠나지 않았을 텐데.." "더 잘해줄걸"등등 이별을 통보한 남자의 마음을 알기 위해서 혼자 추측을 합니다.

 

그러나 당사가자 아닌 이상 모든 것은 추측에 불과할 뿐 당사자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기 전까지는 확실한 이유를 알 수 없습니다. 이렇게 되면 여자 입장에서는 이별의 시간이 더 괴롭고 힘이 듭니다.

 

이런 최악의 상황을 막기 위해 상대방이 어떤 성격인지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의 성격을 먼저 파악하고 연애를 시작하게 되면 불필요한 갈등을 막을 수 있고 오래 성숙한 연애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앞으로 a형 남자의 연애, a형 남자와 맞는 혈액형, 다른 혈액형 남자 여자들의 성격이나 연애 스타일들을 제 블로그에서 차근 차근 풀어드릴 예정입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구독하셔서 유용한 꿀팁들, 연애에 도움되는 방법이나 지식들을 얻어가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